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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이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등 네티즌들이 전파가 가능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기업이나 상품을 자발적으로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상품이나 광고를 접한 네티즌들이 자연스럽게 서로 내용을 전달하면서 인터넷 상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키도록 하는 방식으로,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바이럴(viral)마케팅 혹은 바이러스(virus)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보안서버 서비스의 필요성?

확산성

소비자들이 온라인 상에서 직접 정보를 공유하고, 여론을 형성하여 그것이 마치 바이러스처럼 타 매체로 전이되는 특성을 말합니다. 특히 SNS의 활성화로 인해 더욱 확산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속성

'신속성'은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큰 특성 중 하나입니다. 정보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처럼 빠르게 확산되는 장점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이기 때문에 과거에 비해 신속성이 있어 확실한 우위를 가집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의 대중화로 인해 신속한 정보전달이 가능합니다.

신뢰성

기업에서 전달하는 정보는 '광고'의 의미지가 강하고, 소셜미디어상에서 공유되는 소비자의 의견은 '정보'에 가깝게 느껴지기 때문에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공유된 사항은 타 매체를 통한 컨텐츠에 비해 신뢰성이 높습니다.

자발성

인터넷 상에서는 소비자들은 자발적으로 정보의 확산에 참여합니다. 과거에는 기업이 일방적으로 정보를 퍼트리는 주체였다면, 현재는 '소셜컨슈머'들이 자신의 의견을 공개적인 곳에서 자유롭게 나누고 여론을 형성하는 주체가 되었습니다.

시의성

온라인 환경에서는 시시각각 이슈가 생겼다가 없어집니다. 중요이슈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은 대중들에게 좀 더 효과적으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시의성에 맞는 바이럴마케팅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소통성

기존 미디어들의 일방적인 정보전달과 달리 바이럴마케팅은 SNS의 활성화로 인해 쌍방향 소통을 만들어냅니다. 정보 전달 주체와 객체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마케팅이란?

이제는 모바일 인터넷 시대
지금 한국은 대부분의 사람이 스마트폰을 보며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조사에 의하면 2013년에 한국 인구의 71.6%는 모바일기기를 활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특히 20대의 98.8%, 30대의 97.3%, 40대의 88.8%는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는 평균적으로 1일 1시간 34분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며, 이는 PC를 통한 인터넷 사용시간보다 훨씬 긴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동을 하면서, 잠자리에 누워서, 잠시 시간이 나서,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모바일 인터넷은 우리의 일상과 떨어질 수 없는 상태입니다.






모바일 마케팅은 왜 중요한가?

기존의 PC를 사용한 마케팅은 고가의 키워드 광고나 미디어 광고를 통해 정해진 광고영역을 활용하였습니다. PC의 검색은 광고의 영역을 상위에 노출시켜 광고주들의 고액의 광고를 유치하였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검색은 한정된 공간에 정보를 노출하기 때문에 광고의 영역이 줄어들고 PC와는 다른 검색로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시대에는 모바일에 맞춤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블로그 마케팅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는 블로그
블로그는 보고 듣고 느낀 점을 전달하는 정보의 수단입니다. 이전 사용자가 직접 체험한 내용을 블로그에 올려 다른 소비자에게 구매의 결정적 동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블로그 마케팅은 매출에 직접적 효과가 있습니다. 이전 소비자의 추천을 통하여 구매를 결정하게 되는 맛집, 병원, 서비스 업종 등에서는 필수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모바일의 강력한 전파력

PC보다 3~5배 많은 모바일검색, 모바일을 통해 전파되는 정보들은 매출향상으로 이어집니다!
고객들이 이전 소비자들의 체험이나 추천에 관심을 가지는 키워드는 PC보다 모바일 검색이 3~5배 많습니다. 이는 고객들은 음식점 등의 결정 전에 모바일로 해당 정보를 획득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블로그 마케팅은 모바일이 더욱 중요합니다. 모바일을 통해 강력하게 전파되는 정보는 매출의 향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